소소한 일상

애플 아이패드 - <속보> 미국Apple, 멀티터치 대응의 9.7형 타블렛 [iPad]를 발표, Web을 신감각으로

My App Factory 2010. 1. 28. 10:50
이하는 아래 기사의 번역입니다.
원본기사

[新製品]<速報>米Apple、マルチタッチ対応の9.7型タブレット「iPad」を発表、Webを新感覚で
애플의「iPad」



 미국애플사는、1월28일、멀티터치조작에 대응하는 9.7형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타블렛「iPad」을 발표했다.「아이패드」는 Web이나 전자메일(E-Mail)등을 전부 새로운 감각으로 즐길수있다고 동사의 홈페이지에 어필. 3월말에 발매할 예정으로, 가격은 499달러(미)부터.



13.4 mm의 두께와 가벼움, 해상도 1024×768 픽셀의 9.7형 디스플레이를 채용. 예를 들면 신문의 웹페이지를 풀 사이즈·고화질로, 마치 실물과 같이 열람할 수 있는 것이 최대의 특징이다. 세로·가로 표시가 가능. 또, 멀티 터치 조작에 대응해, 손가락을 움직이는 것으로 페이지를 스크롤 시키거나 사진을 줌 업 하거나 하는 것이 가능한 등, 웹을 지금까지와는 다른 감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일 기능에서는, 열린 메일의 본문에 덧붙여 착신 폴더의 메일을 동시에 표시하는 것이나, 메일이 입력하기 쉽게 스크린에 대형 키보드 기능을 갖추는 등, 글쓰기를 강화시켰다.
 이 외 , 슬라이드 쇼 대응의 디지털 포토 프레임 기능, 대화면에서의 비디오 열람, 음악 플레이어, 전자 서적 리더, 캘린더, 수첩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기능을 1대에 응축.
 iPhone용의 어플리케이션을 iPad에 최적화하는 툴로서「iPhone SDK 3.2 beta」을 다운로드 제공한다.
 통신은, IEEE 802.11 b/g/n을 지원하는 무선 LAN, Bluetooth 2.1+EDR에 대응한다. 3G회선의 모델도 투입. 용량은 16/32/64 GB. 본체 사이즈는 폭 189.7×깊이 13.4×높이 242.8 mm, 무게 0.68-0. 73 kg.



--------------------------------------------------------------------------------------------------


개인적인 생각으로 타블렛PC는 예전 잠깐 시선을 끌고 사라진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지금 시점에 애플이 타블렛을 출시하는 이유가 아이폰때문이라는 생각도 잠시 해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 대부분이 초기 중독증상으로 컴퓨터 모니터에 손가락으로 드랙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곤 하지요. ^^ 여하튼 MS에선 실패했던 타블렛이지만 애플에서 새롭게 만든.. 그리고 아이폰으로 인해 터치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유저들이 많이 지금 시점에서는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합니다. 애플 특허인 멀티터치를 더욱 잘 살릴수 있는건 화면이 큰 타블렛인것도 사실인것 같군요.


조금 사담을 붙이면.. 저는 휴대용기기에는 반드시 스크랩등을 붙여서 혹시나 떨어뜨릴때를 대비하는 습성이 있습니다.(할부도 안 끝난 전화기를 파손한 이후로... ㅠ.ㅠ) 그래서 아이폰도 스크랩을 붙일수 있는 케이스를 구해서 쓰고 있구요. 타블렛은 무게도 상당할텐데.. 이동중에 부딪히거나 떨어뜨리면 어떻게 될지.. 조금 걱정이군요. 저 거침없이 매끈한 디자인을 보면 더더욱... ^^;




관련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