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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지방저탄수화물다이어트를 하면 빵은 거의 먹어서는 안되는데 

그래도 가끔 빵이 생각나면 만들어 드시는게 웁시빵입니다. 


크림치즈와 버터, 계란과 아몬드가루가 주재료인데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빵처럼 푹신한 식감은 아니지만 나름 빵을 먹는다는 만족감을 얻을 수는 있습니다. 


재료: 크림치즈 120 g, 버터 20 g, 아몬드가루 50 g, 코코넛 가루 20 g, 시나몬가루 취향껏, 소금 1/2 t, 계란 3개, 베이킹파우더 1 t


집에 아몬드가루와 코코넛가루가 없어서 슬라이스아몬드와 코코넛롱을 믹서에 갈아서 사용했습니다. 


  



버터와 크림치즈는 전자렌지를 이용해 녹여서 섞어줍니다.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흰자는 전동거품기를 이용해 머랭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버터, 크림치즈에 계란을 넣어 섞은 뒤 아몬드가루, 코코넛가루, 베이킹파우더를 넣어 가볍게 섞어줍니다. 원래 채로 쳐서 넣어야 더 좋은데 믹서로 갈아서 입자가 곱지 않고 축축해서 채로 치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흰자로 만든 머랭을 거품이 꺼지지 않게 3번정도 나누어 넣고 주걱으로 살살 섞습니다. 



적당이 섞은 반죽을 기름을 바른 틀에 넣습니다. 


코팅되지 않은 틀에 넣으실 땐 종이호일이나 유산지를 깔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름을 충분히 발라도 스텐틀이라 빵이 붙어서 잘 안떨어졌습니다.



190도 맞춘 오븐에 30분 정도 구웠습니다. 

오븐의 상태에 따라 시간은 적당이 가감하시기 바랍니다. 




완성된 웁시빵입니다. 



설탕이 안들어가서 달달한 빵맛은 아닙니다만 크림치즈나 버터 발라먹으면 빵을 먹는 기분은 낼 수 있습니다. 


베이킹은 만드는 건 얼마 안걸리지만 설거지 거리는 엄청나다는 게 함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