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동영상과 리뷰

땅에 떨어뜨리면 신의 노여움을 받을껍니다. Tiki Totems - 아이폰 추천 게임

My App Factory 2010. 3. 5. 08:30
Category : Game
Updated Feb 26, 2010
Current Version : 1.3.1
(iPhone OS 3.0 Tested)
5.9MB
Languages : English
Seller : Rafal Staszewski




아이폰의 퍼즐게임중 블럭을 이용한 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각 블럭들은 충돌시 서로 밀어내기도 하고 중력에 이끌리듯 아래방향으로 떨어져 내립니다. 이런 움직임들에 감탄하곤 했었는데 사실 Cocos2D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템플릿중에 하나이더군요. 아마 그래서 비슷한 류의 게임들이 많았던 듯합니다. (저는 언제나 되야 이런 좋은 코드를 다른사람에게 배포할수 있을런지요.. ) 이 게임도 그런 류의 게임중 하나입니다. 가장 제 맘에 들었던 점은 콕콕 찍어서 블럭을 지우는 단순한 조작과 첫번째 레벨에서 마지막 레벨까지 적당한 난이도들 - 한시간 가까이 들여다봐도 당쵀 무얼해야 되는건지 모르겠어 사람 환장하게 만드는 그런 퍼즐이 없다는 말입니다.


게임의 룰은 왼쪽 아래에 나타난 수만큼 화면에서 블럭을 지워야 합니다. 하나의 블럭을 지우면 오른쪽 게이지가 다시 채워질때까지 블럭을 삭제할수 없습니다. (후반부에는 이 시간차를 이용해 최대한 빨리 다음 블럭을 지워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지정된 수의 블럭을 삭제한 후 토템이 바닥에 떨어지지 않은 상태이면 클리어입니다. 블럭을 잘못 삭제하여 토템이 직접 바닥에 닿게 되면, 토템은 깨어지고 신의 분노로 뒷배경의 화산이 폭발합니다. (솔직히 실패했을때 나오는 웃음소리는 즐거워 못견디는 듯도 들립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