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3

맥(Sierra)에서 키보드 입력소스 변환 단축키 설정

오랜만에 윈도우에 맥을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니. 이전에 사용했던 입력소스 전환키가 더이상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다 보니.. 여러가지 유틸 설치 방법이라던지.. 키보드 후킹에 대한 내용같은 제가 원하는 내용과는 조금 다른 내용들만검색이 되네요. 결국은 아주 단순한 문제였습니다. 키보드 입력소스 전환에 사용하는 단축키 "Control + Space"가 Spotlight 단축키에도 동일하게 배정되어 있고. Spotlight 단축키가 기본값으로 켜져 있지만 입력소스 변환 단축키는 꺼져 있네요. 저는 윈도우쪽이 주사용에 맥은 가끔 어플빌드용으로만 사용해서 Spotlight 검색을 거의 사용하지 않으니 단축키를 서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맥이 익숙하지 않아서 쉬운 문제를 어렵게 찾은건지도 모르겠네요.

더 킹 영화시사회 무대인사, 2017년 1월 13일 왕십리 CGV

오랫만의 영화관... 더 킹 재밋게 봤습니다. 류준열... 화면과 틀리게(?) 너무 잘생겨서 놀랬습니다. 조인성, 정우성과 함께 셋이 서있는데 앞에 두분이야 워낙 미남들로 유명하지만 류준열씨도 그에 못지 않더라구요. 역시 저정도 생겨야 배우하나 봅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어두운 곳에서 동영상 깨끗하게 찍을 수 있도록 연구가 필요할 듯 합니다.손떨림 기능 탓도 있지만... 너무 화질이 안좋네요.

소소한 일상 2017.01.14

롯데타워 전망대 관람

와이프가 신청한 롯데타워 전망대 시민체험단 이벤트로 롯데타워를 다녀왔습니다. 지상 123층, 높이 555m. 위키에는 세계 5위라고 기재되어 있는데롯데타워 홍보영상에서는 세계 6위라고 하네요. (그사이 하나 더 고층빌딩이 생긴건지... ) 처음에는 사람들이 유리 가장자리로만 다닙니다. 왠지 겁이 나서... 조금 지나면 다들 유리위로 올라가지만 제가 겁이 많은 편이여서인지.. 좀 무섭긴 했습니다. 그럭저럭 다닐만은 하지만... 아래를 계속 보고 있으면 왠지 어지러운 느낌이 들어서 오래 못 보겠더군요. 어쩜 저도 약간의 고소공포증이 있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에는 겁나서 안 올라가려고 하더니 곧 재미가 있는지 저 위에서 마구 뛰어다니더군요. 멀리 보이는 전망과 발아래의 아찔함.. 이정도가 롯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