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7

2017년 4월29일 능동 어린이대공원 꿈틀꿈틀 놀이터

지난 4월 29일에 능동 어린이대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대공원은 주차장이 여러 곳 있지만 주말엔 주차장이 만차라 대기시간이 길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는 것이 오히려 편합니다. 정문은 7호선 어린이대공원 역으로 가면 되지만 5호선 아차산에서 하차하면 후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호선에서 7호선으로 환승할 경우 에스컬레이터나 엘레베이터 이용이 번거롭기 때문에 유모차로 이동하실 경우에는 5호선으로 환승해서 아차산역을 이용하는게 더 편리합니다. 어린이 대공원에는 킥보드나 자전거 출입이 금지입니다. 킥보드를 들고오시면 입구에 맡겨두고 나가실 때 찾아가셔야 합니다. 유모차 대여는 유료로 가능합니다. 동물원이 있어서 그런지 애완동물 동반도 금지입니다. 주말이라 사람이 매우 많아서 동물원 구경은 코끼리와..

2017년 5월 2,3일 여주 금은모래캠핑장

유료화 이후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 2번째 방문입니다. 이번에는 제2주차장에서 가까운 [다] 구역에 예약을 해보았습니다. 운좋게 2주차장에서 캠핑장 입구에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할 수 있었는데 짐 나르는데 리어카없이 들고 몇번 나르면 되니 주차 자리를 잘 잡으면 이곳이 짐 나르기는 편리합니다. 다만 이곳은 주차장에 가까워서인지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캠핑 사이트를 예약하지 않고 먹거리를 싸와서 소풍을 즐기시는 분들이 주차장과 캠핑장 사이에 자리를 많이 펴고 쉬다가시는 곳 입니다. 주차장에 멀리 떨어진 [가]구역에 비해서 다소 낮에 번잡한 편입니다. 화장실은 주차장 입구 쪽에 있어서 매우 가깝고 잔디밭에 개수대는 이용가능하지만 온수가 나오는 개수대와 샤워실은 관리사무소 쪽에 있어 이용에 다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캠핑 2017.06.28

LCHF 고지방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위한 웁시빵, 키토제닉

고지방저탄수화물다이어트를 하면 빵은 거의 먹어서는 안되는데 그래도 가끔 빵이 생각나면 만들어 드시는게 웁시빵입니다. 크림치즈와 버터, 계란과 아몬드가루가 주재료인데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 빵처럼 푹신한 식감은 아니지만 나름 빵을 먹는다는 만족감을 얻을 수는 있습니다. 재료: 크림치즈 120 g, 버터 20 g, 아몬드가루 50 g, 코코넛 가루 20 g, 시나몬가루 취향껏, 소금 1/2 t, 계란 3개, 베이킹파우더 1 t 집에 아몬드가루와 코코넛가루가 없어서 슬라이스아몬드와 코코넛롱을 믹서에 갈아서 사용했습니다. 버터와 크림치즈는 전자렌지를 이용해 녹여서 섞어줍니다.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흰자는 전동거품기를 이용해 머랭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버터, 크림치즈에 계란을 넣어 섞은 뒤 아몬드가루..

2017년 5월 14일 남산둘레길 & 남산타워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주말이라 남산나들이를 나섰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남산은 처음이라 혹시 몰라 유모차도 챙겼습니다. 둘레길은 완만한 경사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넓은 길이라 걷다가 힘들어 하면 유모차 태우고 여유로운 산책을 예상하고 나섰습니다. 그런데 예정과 다르게 아이들이 남산 타워를 가보고 싶다고 해서 남산타워 표지판을 보고 길을 들어서니 계속 계단과 구불구불한 산길이 이어져서 유모차는 거의 들고 날라야 했습니다. 둘레길 산책은 유모차도 괜찮지만 유모차를 이용해서 걸어서 남산타워로 가시려면 미리 길을 찾아보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남산타워가 목적이라면 남산 순환버스 02번, 03번, 05번을 타시면 남산타워가 종점이라 유모차 접어서 다함게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도 편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유모차..

2017년 6월 2,3일 여주 금은모래캠핑장

5월에 이어 한달만에 다시 찾은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입니다. 이번에는 다시 [가]구역으로 자리를 예약했습니다. 수레를 빌려서 나르는 것이 좀 번거롭기는 하지만 확실이 더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입니다. 관리사무소에 가까워서 와이파이도 아주 잘 잡히네요. 큰 사이트와 작은 사이트가 있는데 이번에는 작은 사이트를 예약해 보았습니다. 오토텐트와 타프조합으로 설치했는데 여름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캠프타운의 오토텐트인데 혼자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날씨가 생각보다 선선해서 저녁에는 조금 쌀쌀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음날 아침에 안개도 심하지 않고 바깥에 둔 물건이 습기에 젖지도 않았습니다. 음식물 쓰레기봉투를 묶어서 자갈바닥에 그냥 두었더니 밤새 길고양이들이 중간을 물어띁어 찢은 다음..

캠핑 2017.06.28

2017년 6월 11일 남산타워

6월 11일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쾌청한 날이라 남산타워 나들이를 나섰습니다. 아이들이 힘들다고 해서 버스를 환승해서 05번 버스를 타고 종점인 남산타워에서 내렸습니다. 날씨가 좋은 주말이라 아이를 동반한 분들이 버스에 많이 타셨고 유모차를 가지고 타신 분도 계셨습니다. 다만 유모차나 짐을 챙기느라 아이를 먼저 내리게 하셨는데 아이가 혼자 내리다 버스 계단에 걸려 바닥에 넘어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종점이라 버스를 내리는 것도 급한 것은 아니니 여유를 가지고 아이를 안전하게 내려준 다음 짐을 챙기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남산 타워 팔각정 앞에서는 전통 검술 공연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전통 검술을 재연한 공연이었는데 구경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아마 정기적으로 공연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관심있으시면 미리..

성동구 무료 물놀이장 살곶이 수영장 개장

성동구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바로 살곶이 물놀이장입니다. 한양대근처에 있는 살곶이 체육공원에 매년 여름에 무료 물놀이장이 개장합니다. 올해는 때이른 무더위 때문인지 예년에 비해 이른 6월24일에 개장 했습니다. 당초 6월24일과 25일 주말에 임시개장 후 7월 1일 정식개장한다고 알려져 있었는데요. 6월 24일 조기 개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평상 및 데크자리는 당일 선착순으로 유료로 판매하고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외에 파라솔 자리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돗자리나 먹거리는 알아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물놀이장 안에는 별도의 매점이나 자판기가 없어서 마실 물이나 먹거리는 미리 준비하셔야 하구요. 아니면 입구에 비치된 전단을 이용해 배달음식 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배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