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4

2017년 7월 29일 토요일 남산 애니메이션센터

7월 29일은 일기예보는 비가 온다고 예상되어 실내로 일정을 잡았습니다. 그러나 날씨는 예상과 달리 미세먼지도 없고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물놀이 가기에도 좋은 날씨였습니다만 이미 예약을 한 터라 예정대로 남산 애니메이션 센터로 향했습니다. 늘 남산에서 버스를 타고 내려올 때 지나던 곳이라 한 번 가보기로 했던 곳입니다. 명동역 1번 출구나 3번 출구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립니다. 입구에는 라바와 뽀로로, 콩순이 등 각종 캐릭터 모형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주차장은 유료입니다. 지금은 주차장 공사 등으로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1층에 체험공간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모형기지에서 로보트 태권 브이가 등장하네요. 2층에 한코너는 디오라마전용관 입니다. 업스..

2017년 7월 25일 살곶이 물놀이장

아이들 방학이 시작되어서 인지 평일인데도 살곶이 물놀이장은 제법 붐비는 편입니다. 느지막이 오후 4시경 들어갔더니 그래도 평상도 한두군데 빈곳도 있고 파라솔 자리도 넉넉한 편입니다. 살곶이 유아물놀이장은 한강수영장과 비슷하게 야외 샤워장만 운영하고 있으며 비누 샴푸 등은 사용금지입니다. 수영복을 입은 채로 물로만 씻으셔야 합니다. 입구에서 직진하면 튜브 공기주입하는 곳과 의무실이 있습니다. 상어 같은 대형튜브와 고무보트 등은 사용금지입니다. 공기 주입기는 있지만 튜브 공기 빼는 기계는 없습니다. 남녀 탈의실은 컨테이너 박스이며 안에 선풍기가 있습니다. 에어컨도 설치되어 있지만 올해는 가동은 안하는 것 같습니다. 여자 탈의실 안쪽에는 모유수유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탈의실 내부에는 코인 락커가 있습니다..

2017년 7월 14일 살곶이 물놀이장

지난 7월14일 오후에 미세먼지가 괜찮아져서 급 물놀이장을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올듯 말듯한 날씨라서 생각보다 물놀이장은 한산한 편이었습니다. 살곶이 물놀이장은 10시에 오픈해서 매1시간마다 10분씩 휴식시간이 있고 점심시간은 오후 1시에서 2시이며 오후5시 40분에 종료입니다. 느지막히 가서 2시간정도 가볍게 놀다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 뒤쪽에 보이는 천막은 평상으로 유료로 대여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저 자리를 구매하시려고 새벽부터 줄 서시는 분도 많다고 하는데 평일 오후라 정리하고 가시는 분들이 많아서 드문 드문 빈자리가 있습니다. 이곳은 좀 큰아이들이 노는 공간으로 어른 무릎정도 물높이입니다. 건너편에 있는 유아풀장은 좀더 물이 얕은 편입니다. 물놀이장 가운데 미끄럼틀이 있는데 안전요원..

2017년 2월 24일 남양주 아쿠와조이

지난 2월에 남양주 아쿠와조이를 다녀왔습니다. 남양주에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아쿠와조이는 다른 워터파크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남양주 시민의 경우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매주 월요일은 휴관하며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성수기인 7~8월에는 야간에도 연장 운영한다고 합니다. 2월달에는 야구모자도 허용이 되었는데 수질관리 차원에서 이제는 수영모가 필수가 되었네요. 어른도 수영모자 챙겨가셔야 겠습니다. 130센티 미터 이하 어린아이는 구명조끼 착용 필수입니다. 캐러비안베이나 웅진플레이도시 같은 대형 워터파크에 비해 실내로만 이루어져 있고 다소 아담한 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만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을 데리고 가기에는 적당한 규모인 것 같습니다. 너무 큰 워터파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