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Android, iOS 어플 개발자 어플 소개, 관련 정보, PSP 게임, Wii 게임, NDS 게임, 토런토 공유, 일본, 재테크에 관심있습니다. My App Factory


 
 

2018년 3월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육아 | 2018.03.30 21:08 | Posted by 뉴스로 영어공부 My App Factory

서울 양평동에 있는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를 다녀왔습니다. 

롯데홈쇼핑 건물 1층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 출입구가 있습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지라 미리 예약을 해두고 방문해야 합니다. 

예약자 이름을 확인하고 출입증 겸 체험 종료 후 과자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목걸이를 신청인원 별로 받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도 과자 모형이나 과자캐릭터로 꾸며두었습니다. 



첫번째 공간은 자일리톨 껌에 대한 설명을 듣고 OX 퀴즈를 맞추는 코너입니다. 



두번째는 초콜릿 만드는 과정에 대한 체험 및 초콜릿 시식입니다. 




세번재는 마가렛트와 카스타드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게임이 끝나면 실제 마가레트나 카스타드 중 1개를 시식해 볼 수 있습니다. 


옆에 꼬깔콘을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도 함께 있습니다. 



마지막은 아이스크림과 사탕 제작과정을 보고 사탕을 시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영화관에서 간단한 영화관람 후 체험이 종료됩니다. 



곳곳에 롯데제과 제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체험시간은 총 50분 정도로 짧은 편이고 규모도 작지만 시식이 많아서 그런지 아이들이 좋아하기는 합니다. 체험이 끝나면 작은 사이즈의 과자가 든 선물상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멀리서 오시면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큰 기대 없이 가시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무료 체험이다보니 체험이라기 보다는 시연을 보고 시식하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2018년 2월 용인 코코몽 에코파크

육아 | 2018.03.28 22:16 | Posted by 뉴스로 영어공부 My App Factory

지난 2월 용인 코코몽에코파크에 다녀왔습니다. 


겨울에 평일이라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2~3팀 정도 방문해 있었고 개인 방문객은 많지 않아 여유가 많았습니다. 


바깥 공간에는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공간과 얼음썰매를 타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 전동 자동차를 탈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토들러존 앞에 천막에는 에어바운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안에 난방이 되지 않아 대기하는 부모님은 다소 추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뛰어 노느라 땀이 날 지경이지만요. 




실내공간에 들어가면 낚시 놀이터가 있습니다. 



지난번엔 없었던 앵무새가 생겼습니다. 

앵무새가 안녕하세요 라는 말을 하는걸 실제로 들으니 아이들이 신기해하네요



실내공간 2층엔 식당이 있고 식당 가는 길에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 놀이터 공간입니다. 

미끄럼틀과 미니 집라인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코레코 자동차를 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발을 벗고 이용하는 공간이지만 바닥 난방이 되지 않아서 발이 좀 시렵습니다. 



토들러 공간은 바닥 난방이 제공되어 따뜻합니다. 

블럭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장난감이 여러개 비치되어 있습니다. 



따듯해서 좋은데 놀다보니 양말이 새까맣게 변하더군요. 



토들러 존 입구 쪽에는 디자인스킨매트 공간이 있는데 문에서 가까워서 다소 춥습니다. 



2월이지만 잠깐 눈이 내리는 변덕스러운 날씨였습니다. 

그래도 코코몽 에코파크는 실내 공간이 있어서 공간이 이동하면서 놀 수 있어서 완전 실외인 놀이공원보다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18년 2월 뮤지엄김치간 백김치 만들기

육아 | 2018.03.28 22:00 | Posted by 뉴스로 영어공부 My App Factory

지난 2월 뮤지엄김치간 백김치 만들기 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종로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은데 뮤지엄김치간은 주차공간이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행히 일요일은 조계사앞 1차선에 추가 허용된다고 합니다. 빈 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운좋게 주차를 하고 이동합니다. 은행 건물 뒤편으로 빨간 현수막이 걸린 건물이 뮤지엄 김치간이 있는 건물입니다. 


아이들 체험은 무료지만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며 보호자1인 입장료 5천원은 내셔야 합니다. 


입장권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각 층의 전시 공간 이나 체험공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김치를 만들어보는 터치스크린 체험화면입니다. 특별한 기능이 없지만 아이들은 참 좋아합니다.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있는 한복이 제공됩니다. 입고 전시관람도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한층 위로 올라가면 체험을 위한 재료가 준비되어 있네요. 



강사님이 1분 도와주시는 선생님 1분이 계시며 만들기 체험은 약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완성된 김치는 보이는 통에 담아서 집에 들고 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하는 동안 보호자는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하시거나 커피를 드실 수 있습니다. 

김치 시식해볼 수 있는 공간도 있고 김치 전시실 등 다양한 공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2018년 3월 성동구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육아 | 2018.03.28 21:42 | Posted by 뉴스로 영어공부 My App Factory

성동구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입니다. 




드론체험교실, VR체험교실 , 3D프린터 교실 등 다양한 체험 교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성동구 주민이거나 성동구에 재직중인 분만 신청가능하며 미리 예약을 하셔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VR 체험교실은 만5~13세 신청가능한 체험교실로 AR과 VR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 하는 동안 아이가 부딪치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자가 같이 들어가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야 합니다. 


드론 체험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사전예약하면 오전 10시에 개인 드론장비를 들고 체험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아연필 12색 색연필 케이스 리콜

육아 | 2018.03.28 21:07 | Posted by 뉴스로 영어공부 My App Factory

몇 주전에 동아연필 12색 색연필 케이스에 유해물질이 검출되어 리콜대상이라는 뉴스기사를 보게되었습니다.


 집에 아이들 물건을 찾아보니 리콜에 해당하는 물건이 있어 동아연필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공지사항에 리콜에 대해 12색 외에 제품은 괜찮다는 해명은 있었으나 아쉽게도 12색에 대한 리콜조치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절차 등에 대한 안내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해보니 해당 케이스의 하단 부분이 문제가 된 부분이라 등기로 무료로 교체품을 보내준다고 하여 신청해서 3일 뒤에 교체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물건을 잘 만들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그래도 사후 조치를 나름대로 받을 수 있어서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영세한 회사의 제품은 리콜 처리도 어려워서 그냥 폐기해야 하는 경우도 많아서 물건을 살 때도 좀더 꼼꼼하게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8년 3월 24일 자연별곡 육식당, 광화문 맛집 자연별곡 후기

제품리뷰 | 2018.03.24 16:18 | Posted by 뉴스로 영어공부 My App Factory

미세먼지가 심한 주말이라 바깥 나들이는 힘들어서 점심 외식으로 주말 나들이를 대신합니다. 


 자연별곡 광화문점에 다녀왔어요.

 

자연별곡은 한식 뷔페라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장소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실제 보통 뷔페는 젊은 층이 많은 편이지만 자연별곡은 연세있으신 어르신을 모시고 온 가족이나 중년 분들 모임으로 오신 분들도 많이 뵐수 있었어요. 

 

 자연별곡의 봄 신메뉴로 [자연별곡 육식당] 이라는 주제로 고기위주의 다양한 메뉴를 새로 시작했네요. 

자연별곡 고기무제한 이라니 육식파인 분들은 귀가 솔깃하실 텐데요. 보쌈, 불고기, 오리고기 등 다양한 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참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지난 번에 딸기 시즌과는 확 바뀐 자연별곡 입니다. 


 



직화구이 돼지한판입니다. 자연별곡 시그니처 메뉴의 귀환이네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자연별곡만의 보쌈이 돌아왔습니다. 

파채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맛이 좋아요.

특히 와사비소스와 돼지고기의 조합이 참 잘 어울리네요. 




단호박 연잎오리구이입니다. 

통오리를 오븐에 구워 연잎가루를 뿌린 건강메뉴입니다. 





철판불고기는 양파 위에 달달하면서도 짭쪼름한 양념에 숙성한 돼지불고기를 철판에 구워낸 메뉴로 마약소스에 찍어 드시거나 상추에 싸서 드시면 별미네요. 



단호박 구이는 연잎에 싸서 단호박을 오븐에 구워낸 요리로 고기와 잘 어울리는 건강 메뉴입니다. 



콘치즈 고추장불고기는 센불에 돼지고기와 매콤한 불고추장소스를 넣고 볶아낸 메뉴로 콘치즈와 함께먹으면 매운 것을 잘 못드시는 분도 부드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씨앗연잎밥은 커다란 연잎에 찰기있고 쫄깃한 약밥을 쪄낸 건강식 밥으로 흰밥보다 건강한 밥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여러나라의 메뉴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네요. 




특이하게 짜장수제비가 있네요. 

달달한 짜장소스에 넓적한 수제비와 얇은 감자칩을 넣고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밥과 함께 비벼먹어도 맛있네요. 



캐슈넛팝치킨은 치킨을 동글동한 모양으로 팝콘처럼 만들어 튀겨낸 후 캐슈넛, 그린빈, 파인애플과 함께  칠리소스에 볶아낸 메뉴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짬뽕볶음밥도 특이해서 눈길을 끄는데요. 은은하게 매콤한 짬뽕소스에 홍합, 오징어, 양배추, 대파, 당근과 함께 볶아낸 짬뽕맛 볶음밥입니다. 










명태맑은탕도 있구요



양념게장과 낙지젓갈도 있습니다. 




비빔밥 코너에는 다양한 나물과 김치 등이 구비되어 있는데요 달래나물, 고구마순나물, 돌나물을 넣고 달래간장을 넣어 쓱쓱 비벼내면 봄향기 그윽한 봄달래비빔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달래간장 외에도 고추장도 있어 취향에 따라 맛있게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김자반 주먹밥도 있구요. 




당면과 양배추, 감자, 양파, 당근 등 각종 야채를 넣고 튀겨낸  춘권튀김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양념감자도 있구요. 




새콤달콤한 망고칠리 소스로 덤블링한 망고칠리탕수육도 있어요. 매콤한 맛에 한 번 달콤한 맛에 한 번 계속 손이 가는 요리입니다. 



옥수수탕수육도 있어요. 줄여서 옥수육은 달콤한 옥수수향 가득한 탕수육 소스에 튀긴 돼지고기를 넣고 버무린 후 옥수수를 듬뿍 얹어낸 메뉴입니다. 



연근크림파스타는 자연별곡 특제 크림소스에 연근을 갈아 넣고 시금치면을 넣어 끓인 후 튀긴 연근과 치즈토핑을 더한 메뉴입니다. 



매콤콩닭콩닭은 미니 닭고기 까스를 튀겨 내어 접시에 담은 후, 한국식 찜 소스를 올린 후 콩나물을 수북히 쌓아 아구찜을 연상시키는 퓨전 스타일의 매콤돈까스입니다.  




고소한 두부를 으깨어 얼갈이와 비트잎에 섞어 넣고 달콤한 딸기드레싱으로 맛을 낸 두부 샐러드도 있습니다. 



다양한 샐러드와 파인애플, 망고 오렌지 등 과일이 제공되구요.

깔라만시 샐러드는 봄철 입맛을 돋우는 귤과 채소에 다이어트 핫 아이템인 깔라만시 소스로 건강함을 더하고 눈꽃치즈 토핑을 올린 건강샐러드입니다. 



돌나물 쫄면은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소스에 면과 돌나물, 그리고 각종야채를 넣고 버무린 봄 입맛을 돗구는 자연별곡 인기메뉴입니다. 



기본으로 죽과 스프 국이 제공되는데 이번 시즌에는 소라죽과 옥수수수프와 미역국입니다. 



국수코너에는 소면과 실곤약면이 제공되어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려는 분들에는 선택의 기회가 늘었습니다. 



김치말이곤약국수는 새콤달콤하면서도 시원한 김치말이 육수에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면을 넣고 직접 취향대로 만들어 먹는 DIY 국수입니다.  



구름인절미는 물방울 모양의 인절미크림 속에 쫀득쫀득한 떡이 씹히는 한 손 크기의 인절미 오믈렛입니다. 




당귤케이크는 촉촉한 카스텔라 위에 오렌지 잼을 넓게 바른 후 요거트 크림을 아이싱 하여, 생오렌지로 예쁘게 만든 달콤상큼한 맛이 일품인 디저트입니다. 



인절미빙수는 고소한 인절미 향이 가득한 인절미 아이스크림에 빙수팥, 콩고물, 빙수떡, 연유를 듬뿍 넣고 달달 고소하게 내맘대로 만들어 먹는 빙수입니다. 



1000원 추가 시 생맥주 무제한 메뉴도 매력적이네요. 



붐비는 것이 싫어서 오픈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는데요. 넓직한 매장이어서 좋았습니다. 



고기위주로 소박하게 담아본 첫접시입니다. 



12시 30분이 지나니 매장에 좌석이 꽉차서 대기하시는 분들이 생기시네요. 주말에는 12시전에 방문하시면 대기없이 이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주차는 정산 시에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2시간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은 이랜드 외식사업부 자연별곡 식사권 지원을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