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6

2018년 3월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

서울 양평동에 있는 롯데제과 스위트팩토리를 다녀왔습니다. 롯데홈쇼핑 건물 1층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앞에 출입구가 있습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지라 미리 예약을 해두고 방문해야 합니다. 예약자 이름을 확인하고 출입증 겸 체험 종료 후 과자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목걸이를 신청인원 별로 받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도 과자 모형이나 과자캐릭터로 꾸며두었습니다. 첫번째 공간은 자일리톨 껌에 대한 설명을 듣고 OX 퀴즈를 맞추는 코너입니다. 두번째는 초콜릿 만드는 과정에 대한 체험 및 초콜릿 시식입니다. 세번재는 마가렛트와 카스타드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게임이 끝나면 실제 마가레트나 카스타드 중 1개를 시식해 볼 수 있습니다. 옆에 꼬깔콘을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도 함께 있습니다. 마지막은 아이스크림과 사탕 제작과정..

2018년 2월 용인 코코몽 에코파크

지난 2월 용인 코코몽에코파크에 다녀왔습니다. 겨울에 평일이라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2~3팀 정도 방문해 있었고 개인 방문객은 많지 않아 여유가 많았습니다. 바깥 공간에는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공간과 얼음썰매를 타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 전동 자동차를 탈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토들러존 앞에 천막에는 에어바운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만 안에 난방이 되지 않아 대기하는 부모님은 다소 추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뛰어 노느라 땀이 날 지경이지만요. 실내공간에 들어가면 낚시 놀이터가 있습니다. 지난번엔 없었던 앵무새가 생겼습니다. 앵무새가 안녕하세요 라는 말을 하는걸 실제로 들으니 아이들이 신기해하네요 실내공간 2층엔 식당이 있고 식당 가는 길에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 놀이터 공..

2018년 2월 뮤지엄김치간 백김치 만들기

지난 2월 뮤지엄김치간 백김치 만들기 체험을 다녀왔습니다. 종로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은데 뮤지엄김치간은 주차공간이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행히 일요일은 조계사앞 1차선에 추가 허용된다고 합니다. 빈 자리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만 운좋게 주차를 하고 이동합니다. 은행 건물 뒤편으로 빨간 현수막이 걸린 건물이 뮤지엄 김치간이 있는 건물입니다. 아이들 체험은 무료지만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며 보호자1인 입장료 5천원은 내셔야 합니다. 입장권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각 층의 전시 공간 이나 체험공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김치를 만들어보는 터치스크린 체험화면입니다. 특별한 기능이 없지만 아이들은 참 좋아합니다.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있는 한복이 제공됩니다. 입고 전시관람도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한층 위로..

2018년 3월 성동구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성동구 4차산업혁명체험센터입니다. 드론체험교실, VR체험교실 , 3D프린터 교실 등 다양한 체험 교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성동구 주민이거나 성동구에 재직중인 분만 신청가능하며 미리 예약을 하셔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VR 체험교실은 만5~13세 신청가능한 체험교실로 AR과 VR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험 하는 동안 아이가 부딪치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보호자가 같이 들어가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 주셔야 합니다. 드론 체험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사전예약하면 오전 10시에 개인 드론장비를 들고 체험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아연필 12색 색연필 케이스 리콜

몇 주전에 동아연필 12색 색연필 케이스에 유해물질이 검출되어 리콜대상이라는 뉴스기사를 보게되었습니다. 집에 아이들 물건을 찾아보니 리콜에 해당하는 물건이 있어 동아연필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공지사항에 리콜에 대해 12색 외에 제품은 괜찮다는 해명은 있었으나 아쉽게도 12색에 대한 리콜조치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절차 등에 대한 안내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해보니 해당 케이스의 하단 부분이 문제가 된 부분이라 등기로 무료로 교체품을 보내준다고 하여 신청해서 3일 뒤에 교체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물건을 잘 만들었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그래도 사후 조치를 나름대로 받을 수 있어서 불행 중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영세한 회사의 제품은 리콜 처리도 어려워..

2018년 3월 24일 자연별곡 육식당, 광화문 맛집 자연별곡 후기

미세먼지가 심한 주말이라 바깥 나들이는 힘들어서 점심 외식으로 주말 나들이를 대신합니다. 자연별곡 광화문점에 다녀왔어요. 자연별곡은 한식 뷔페라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장소로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실제 보통 뷔페는 젊은 층이 많은 편이지만 자연별곡은 연세있으신 어르신을 모시고 온 가족이나 중년 분들 모임으로 오신 분들도 많이 뵐수 있었어요. 자연별곡의 봄 신메뉴로 [자연별곡 육식당] 이라는 주제로 고기위주의 다양한 메뉴를 새로 시작했네요. 자연별곡 고기무제한 이라니 육식파인 분들은 귀가 솔깃하실 텐데요. 보쌈, 불고기, 오리고기 등 다양한 고기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참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지난 번에 딸기 시즌과는 확 바뀐 자연별곡 입니다. 직화구이 돼지한판..

제품리뷰 2018.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