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동영상과 리뷰

아이폰 추천 게임 - Judgement Day War 손가락 전략 시뮬레이션?

My App Factory 2010. 2. 7. 09:00



Judgement Day War
category: Games
Update Dec 05. 2009
Current Version: 1.01
1.01(iPhone OS 3.0 Tested)
10.0MB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의 장르는 전략 시뮬레이션.. 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예전 스타를 흉내낸 아이폰 게임을 접한 적이 있습니다. 나름 잘 만든 게임입니다만 아이폰에서 너무 많은 걸 구현하려고 한 것이 실패이지 않았나 생각되었습니다. 그 게임은 정말 스타크래프트를 거의 그대로 아이폰으로 옮겨 놓았습니다. 적당히 스케일을 축소하긴 했지만 일단 게임을 시작하면 베이스가 하나 주어지고 서플라이를 건설해서 전력생산량을 늘리고 병력 생산 시설을 건설해 병사를 생산합니다. 벙커나 벽을 지어 방어진을 구축할 수도 있구요. 단지.. 이런 동작들을 손가락으로 명령하기에는 너무 힘들다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아이폰에서 게임을 구현할때의 한가지 문제점은 게임의 경우 적당히 보기좋은 크기의 캐릭터와 이걸 손가락 클릭으로 얼마나 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인것 같습니다. 


위에 언급한 스타를 아이폰으로 옮겨놓은 게임에 비하여 초단순하지만 저는 이게임에 더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클릭하여 병력을 정하고 이동위치를 정해준다. 탱크는 바로 인접한 구역만 이동할 수 있고 헬기는 어디든 이동이 가능하다 . 이것이 이 게임에서 가능한 조작의 전부입니다. 하지만 한번 손에 잡으면 몇판을 내리 하게 되는 재미가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