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내가 만든...

[App Store-IPhone/IPod Touch]손으로 쓰며 외우는 단어장 - TOEIC, 초등, 중등, 고등필수단어

My App Factory 2010. 6. 9. 04:04





☆손으로 쓰며 외우는 단어장의 특징 소개

1. 손가락 필기
 단어 학습에서 아이폰의 터치 기능을 이용하여 외우고자 하는 단어를 직접 칠판에 써보는 감각으로 암기할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의 메모기능에서는 작성한 메모를 사진으로 저장하여 보관할수 있습니다. (쉐이크 삭제 가능 - 필기 내용 삭제는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칠판 하단의 지우개 버튼을 클릭하거나 아이폰을 흔들어(쉐이크) 필기내용을 지울수 있습니다.) 

2. 자동학습 기능
 단어 학습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자동학습 버튼을 클릭하면 일정시간간격(3초)으로 단어가 자동변경 됩니다. 다른 일을 하면서 시선이 닿는 곳에 아이폰을 두고 학습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Web사전 연결로 더 자세한 단어해설
 단어 학습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Web Dic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학습중인 단어에 대한 구글 사전에서의 검색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단어의 뜻을 보거나 발음이 지원되는 단어의 경우, 여기서 발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4. 편리한 터치 UI
 단어 학습에서 이전 단어, 다음 단어로의 이동은 직관적인 터치로 이루어 집니다. 단어장의 왼쪽을 터치하면 이전 단어로, 오른쪽을 터치하면 다음 단어로 이동합니다. 손으로 실물의 단어장을 넘기듯, 왼쪽에서 오른쪽으로의 Drag, 오른쪽에서 왼쪽으로의 Drag동작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확실히 암기한 단어는 학습화면의 √기호를 터치하여 암기완료합니다. 

5. 반복되는 단어시험으로 복습
프로그램 실행 후 일정한 수의 단어를 학습하면 단어시험 버튼이 출현합니다. 단어시험에서는 새롭게 학습한 단어와 이미 암기완료한 단어가 랜덤하게 섞여서 출제됨으로 오늘 학습한 단어는 물론 이전에 암기한 단어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습니다. 

6. 약점 학습
 단어 시험에서 틀렸던 문제들은 약점리스트로 등록되어 따로 관리됩니다. 약점리스트의 문제들은 메인메뉴의 "Weak Point"메뉴에서 재시험을 볼수 있습니다.  

7. 단어장 관리
 단어 암기에 사용하는 단어 리스트는 수록 단어들중, 아직 암기 완료되지 않은 단어들만을 선택하여 항상 랜덤하게 생성하고 있습니다. 단어 학습 시 상단의 체크표시를 통해 암기 완료된 단어의 관리는 메인 메뉴의 "Word List"에서 할 수 있습니다. 

8. 학습 기록 관리
 달력 형식과 그래프 형식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과거 학습기록을 표시합니다. 매일매일의 학습시간과 단어암기의 진도를 확인가능합니다. 

---------------------------------------------------------------------------------------------------------
최근에 등록한 손으로 쓰는 단어장 시리즈입니다. 
옛날 학창시절에 외운 단어는 아직도 잘 기억나는데 요근래 공부한 것들은 좀처럼 머리에 안 남는것 같습니다.
영어수업시간에 곧잘 연습장 몇장을 단어암기로 가득 채워오는 숙제가 나오곤 했었는데 역시나 단어암기에는 손으로
몸으로 직접 써보며 외우는게 가장 오래 기억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에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개선할 곳이 많은 어플입니다만 App Store에서의 최고 성적은 한국 교육카데고리 3위입니다. 같은 날 미국쪽 교육에서 15위였습니다. (한국만을 대상으로한 어플인데 한국분들이 미국계정도 많이 가지고 계시나 봅니다.)

이틀간 무료개방해 거둔 성적이라 수입은 그닥 많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