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Android, iOS 어플 개발자 어플 소개, 관련 정보, PSP 게임, Wii 게임, NDS 게임, 토런토 공유, 일본, 재테크에 관심있습니다. My App Factory





백칸수학이 두뇌훈련에 참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지만 문제는 좋은 것도 꾸준히 해야 효능이 있다는 것이지요. 

터치 브레인은 백칸수학을 아이폰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설정된 문제만큼 매일매일 문제풀이를 하는것뿐이였지만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점수채점과 연속해서 정답을 맞출 경우 콤보로 계산되어 더 높은 점수를 얻는 등 게임적인 면을 강화하였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방향을 못 잡아서 더이상의 개선은 못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디 좋은 아이디어가 없을지.. )



저는 일하기 전에 머리회전 좀 좋아지라고 터치브레인을 한번씩 하고 있습니다. 백칸수학이 하루 백문제지만 솔직히 좀 길어서 하루 50문정도만 꼬박꼬박 하고 있습니다. 맘편히 하면 보통 5만점정도 점수가 나옵니다. 이전에는 BrainWave라고 엠씨스퀘어 같은 것도 써봤는데 별 효과도 모르겠고 왠지 백칸수학은 하고나면 머리가 깔끔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처음 랭킹서버를 연결하여 사용자 순위가 볼수 있게 되었을때는 한동안 제가 1위였는데.. 홍보하려고 무료로 좀 풀고 해서 사람이 조금 많아지니 순위가 밀리더군요. 제작자가 이러면 안되지만 조금 오기가 생겨서 순위올리려고 간간히 매달리기도 했습니다. 머리가 딸려선지 손이 느려선지 현재 9위네요. ^^; 

긴장하고 최대한 빨리빨리 찍으려고 노력하면 10만점. 이게 제 최고 기록입니다. (속도에 신경쓰다보면 두세문제는 항상 틀려버리네요. ㅠ.ㅠ 속도전에서는 퍼팩트한적이 한번도 없다는... )
30만점이 홀로 한분 있는데.. 저사람 멘사회원아닐까하는 추측을 살짝.. 





여하튼 현재 반은 일때문에 백칸수학을 매일매일 하고 있는 셈인데.. 그래서 머리는 좀 좋아졌나? 하는 생각이 문뜩 들었습니다. 그래서 웹에서 찾은 아이큐테스트를 몇개 해 봤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학창시절 마지막 아이큐가 120대였습니다. 그리고 요몇년사이 웹써핑중에 간간히 보게되는 아이큐테스트에서는 대부분 100 ~ 110대가 나와서.. 나이들면 머리가 조금씩 나빠지는구나.. 하고 생각했었구요. 

이번에 해봤더니 다시 120대로 나오네요.
백칸수학으로 천재까지는 모르지만 나이들어 굳어지는 뇌는 확실히 되살려주나봅니다. 

치매예방에 고스톱보다 도움이 된다는... 미확인 정보도 있습니다. ^^

터치브레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