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내가 만든...

[앱스토어 아이폰/아이폰터치] 제작자가 직접 느낀 Touch! Brain! 의 효능

My App Factory 2010. 7. 21. 08:30



백칸수학이 두뇌훈련에 참 좋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지만 문제는 좋은 것도 꾸준히 해야 효능이 있다는 것이지요. 

터치 브레인은 백칸수학을 아이폰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설정된 문제만큼 매일매일 문제풀이를 하는것뿐이였지만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점수채점과 연속해서 정답을 맞출 경우 콤보로 계산되어 더 높은 점수를 얻는 등 게임적인 면을 강화하였습니다.  (이후 업데이트 방향을 못 잡아서 더이상의 개선은 못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디 좋은 아이디어가 없을지.. )



저는 일하기 전에 머리회전 좀 좋아지라고 터치브레인을 한번씩 하고 있습니다. 백칸수학이 하루 백문제지만 솔직히 좀 길어서 하루 50문정도만 꼬박꼬박 하고 있습니다. 맘편히 하면 보통 5만점정도 점수가 나옵니다. 이전에는 BrainWave라고 엠씨스퀘어 같은 것도 써봤는데 별 효과도 모르겠고 왠지 백칸수학은 하고나면 머리가 깔끔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처음 랭킹서버를 연결하여 사용자 순위가 볼수 있게 되었을때는 한동안 제가 1위였는데.. 홍보하려고 무료로 좀 풀고 해서 사람이 조금 많아지니 순위가 밀리더군요. 제작자가 이러면 안되지만 조금 오기가 생겨서 순위올리려고 간간히 매달리기도 했습니다. 머리가 딸려선지 손이 느려선지 현재 9위네요. ^^; 

긴장하고 최대한 빨리빨리 찍으려고 노력하면 10만점. 이게 제 최고 기록입니다. (속도에 신경쓰다보면 두세문제는 항상 틀려버리네요. ㅠ.ㅠ 속도전에서는 퍼팩트한적이 한번도 없다는... )
30만점이 홀로 한분 있는데.. 저사람 멘사회원아닐까하는 추측을 살짝.. 





여하튼 현재 반은 일때문에 백칸수학을 매일매일 하고 있는 셈인데.. 그래서 머리는 좀 좋아졌나? 하는 생각이 문뜩 들었습니다. 그래서 웹에서 찾은 아이큐테스트를 몇개 해 봤습니다. 


제가 기억하는 학창시절 마지막 아이큐가 120대였습니다. 그리고 요몇년사이 웹써핑중에 간간히 보게되는 아이큐테스트에서는 대부분 100 ~ 110대가 나와서.. 나이들면 머리가 조금씩 나빠지는구나.. 하고 생각했었구요. 

이번에 해봤더니 다시 120대로 나오네요.
백칸수학으로 천재까지는 모르지만 나이들어 굳어지는 뇌는 확실히 되살려주나봅니다. 

치매예방에 고스톱보다 도움이 된다는... 미확인 정보도 있습니다. ^^

터치브레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