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5

2018년 7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워터파크 이용팁

7월 무더운 주말에 스노우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지난 번에 스노우파크는 정말 한산해서 여유로울거라고 생각하고 11시쯤 원마운트에 도착했는데 지하3층 주차장이 만차라서 지하 4층에서 겨우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원마운트는 워터파크도 같이 있어 워터파크 이용객으로 주말에 오전부터 붐비는 것 같았습니다. 지난 번에는 주차가 원마운트 이용객은 5시간 무료주차였던것 같은데 7월 13일부터 무려 9시간 무료주차로 변경되어 주차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지난 5월과 달리 성수기라 분위기가 매우 달랐습니다. 야외 상가도 물놀이 용품을 판매하느라 성업중이었고 매표소도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이용가능했습니다. 11시에 번호표를 뽑으니 무려 40분 대기 예상이라고 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초대권이나 지류로..

2018년 7월 헬로우뮤지엄 <헬로초록씨> 전시회

헬로우뮤지엄 동네미술관의 헬로 초록씨!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헬로 초록씨는 헬로우뮤지움의 여름방학 특별전으로 일상 속에서 잊고 지내던 다양한 생명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알아보는 전시입니다. 전시기간: 2018.7.13-11.24 참여작가: 김선우, 김지수&김선명, 민주, 박정선, 손채수, 작업의목적, Rémi Klemensiewicz헬로우뮤지엄 동네미술관은 서울시 성동구 금호로72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남시장이나 강변북로로 가는 길에 하이힐을 신은 코끼리가 건물 옥상에 앉아있는 건물이 바로 헬로우 뮤지엄 동네미술관입니다. 생긴지는 한참 되었지만 좀처럼 가볼 기회가 없었는데 모처럼 헬로 초록씨 전시체험단으로 전시를 관람할 기회가 생겨서 다녀왔습니다. 2층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미술관이라 대림미술..

2018년 6월 살곶이물놀이장

2018년 6월 23일 살곶이 물놀이장이 개장했습니다. 살곶이 물놀이장은 한강 수영장과 비슷한 날짜로 운영되는 편입니다. 올해는 6월 23일 개장하여 8월 26일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와 동반가족이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오픈 다음날 다녀왔는데 작년과 달라진 점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개장시간은 작년과 동일하게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살곶이 물놀이장은 매일 새로 물을 받고 오후 5시 30분 이후에는 물을 빼기 때문에 5시 30분 이후에는 물놀이장에서 나오셔야 하고 이후 탈의실이나 샤워실 등 이용 후 오후 6시까지는 시설을 퇴장하셔야 합니다. 매 1시간 이용 후 10분간 휴식시간이 있으며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점심식사시간이라 물놀이..

2018년 7월 킨텍스 KINTEX 텔레몬스터 대모험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MBC 텔레몬스터 대모험 체험전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6월 29일 금요일 부터 2018년 시즌이 시작되었는데요. 주말에는 아무래도 사람이 너무 붐빌것 같아서 평일 오후에 다녀왔습니다. 평일 오후라 그런지 대기없이 대부분의 체험을 이용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지상으로 들어갈 경우 GATE 3으로 진입하시는 것이 제일 가깝습니다. 다만 인증샷을 찍고 소시지와 장난감을 제공하는 행사는 주말에만 진행하는지 평일에는 진행하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미션 종이 체험은 평일에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대형 트램폴린은 그물이 있어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핸드카트 체험 각종 탈것도 대기없이 바로 탈 수 있습니다. 여기는 동전을 넣고 타는 공간입니다. 대형 에어바운서가 여러개 운영하고 있는데 돌아가..

2018년 6월 라뜰리에 탐험대

동대문 현대아울렛 11층에 라뜰리에를 다녀왔습니다. 라뜰리에는 충청권 소주회사인 맥키스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예술 공간입니다. 입장요금은 성인 24000원 청소년 20000원, 어린이 16000입니다. 소셜이나 인터넷 등에서 다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회 특성상 매표소도 액자를 형상화한 창구를 운영하고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특이하게 입장하는 문도 커다른 액자처럼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당시 당시 시대의 거리를 재현해 둔 공간이 있습니다. 실제 소품과 디지털 화면을 함께 구성해서 실제 당시 시대를 재현해 두었습니다. 한쪽에는 고희 등 유명한 그림을 디지털로 형상화 해 두었습니다. 저희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라뜰리에 체험단이라 해당 작품에 대해 도슨트의 설명을 함께 들으면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