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6

2017년 9월 27일 [한양대맛집] 자연별곡10월 신메뉴 새우랑 꽃게랑 후기

한양대 맛집인 자연별곡을 방문했습니다. 9월 27일부터 자연별곡 10월 신메뉴인 새우랑 꽃게랑을 테마로 한 메뉴로 변경되었네요. 평일 저녁이라 대기 없이 바로 입장가능했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메뉴는 새우완자 꽃게전골입니다.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따끈한 국물 메뉴가 생각나시는 분들 많으시죠. 부페에서는 얼큰한 국물이 아쉬운 경우가 많은데 맛있게 매운 얼큰한 국물을 즉석해서 끓여 먹을 수 있어 가을에 딱인 메뉴같습니다. 배추나 신선한 채소류도 취향에 맞게 넣을 수 있고 라면사리도 원하는 만큼 푸짐하게 넣어먹을 수 있습니다. 육수도 필요한 만큼 추가가능합니다. 꽃게와 새우완자 버섯, 두부, 호박에 쑥갓까지 푸짐하게 들어간 전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좌석 마다 배치된 가스레인지에 끓여내면서 먹을 수있어 취..

제품리뷰 2017.09.27

송편만들기 라이스클레이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어보는 체험이 있어서 참여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송편은 쌀가루로 반죽을 한 뒤 소를 넣고 모양을 만들고 찌는 방법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이니만큼 만든 뒤에 찌는 과정까지 함께하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찌는 과정에서 열로 인해 아이들에게도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미 익혀진 떡반죽을 이용해서 송편을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송편에 들어가는 소는 설탕과 깨에 꿀을 넣어 섞어서 만듭니다. 찌는 과정이 없기 때문에 설탕과 깨만 넣으면 가루만 들어가기 때문에 넣기도 번거롭고 먹을 때도 가루만 씹히기 때문에 식감을 찐 송편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꿀을 첨가한다고 합니다. 반죽끼리 달라붙지 않기 위해 참기름을 넉넉히 두른 접시에 참기름을 바른 손으로 반죽을..

2017년 9월 17일 뚝섬유원지 벼룩시장, 뚝섬한강공원 놀이터

오랫만에 뚝섬 한강공원 나들이 입니다. 작년인지 제작년까지는 일요일은 무료주차였던 것 같은데 이제는 일요일도 주차요금을 받는 것으로 변경된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일요일에 주차자리가 없어서 한참을 자리를 찾아 헤매는 일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은 1000원 이후에는 10분에 200입니다. 뚝섬한강공원에는 토요일 일요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아름다운나눔장터가 열립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이곳 벼룩시장에서 장난감이나 옷을 많이 사다주곤 했는데 아이들이 자라면서 점점 살만한 물건도 많이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12시 지나서 도착해서 1시간 넘게 벼룩시장을 구경했지만 아이들 장난감 1개와 힙쌕하나만 겨우 구매했습니다. 사람도 많고 날씨도 더운데다 아이들의 흥미를 끌만한 물건이 없..

2017년 9월 16일 이포보 전망대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에서 돌아오는 길에 근처에 있는 이포보 전망대에 들렀습니다. 다리 중간 둥근 모양은 수력발전소 시설이라고 합니다. 날씨가 좋아서 구름이 정말 예쁘게 퍼져 있습니다. 다리위에 2층에는 안내소와 방문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3층에는 북까페와 커피숍 카페마마가 있습니다. 3층까지는 엘레베이터가 연결되어 있고 전망대인 4층은 계단으로 올라가야합니다. 전망대는 지붕이 없어서 더운 여름에는 오래 관림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이날은 날씨가 좋아서 전망은 참 좋았습니다. 3층 북카페는 에어컨이 나와서 시원하지만 창문에 먼지와 벌레가 많은 편이라 시야가 많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캠핑 2017.09.19

2017년 9월 15, 16일 여주 금은모래캠핑장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없는 쾌청한 주말이었습니다. 여주 금은모래캠핑장도 하늘이 참 예뻤던 주말이었습니다. 금요일 이지만 벌써 부지런한 분들은 이미 여유로운 캠핑중입니다. 아직 단풍이 들기는 이르지만 드문드문 노랗게 낙엽이 생긴 나무도 있습니다. 구름이 예뻐서 해가 질 무렵 하늘도 참 신비롭습니다. 구름이 하늘에 멋진 그림을 그려두었네요. 반대쪽 하늘은 아직 파란 빛이 남아 있구요. 해지는 서쪽 하늘은 화려합니다. 하늘이 점점 붉게 변하면서 어두워지기 시작합니다. 어두워 지면서 가로등에 불이 들어왔습니다. 밤에는 불꽃놀이가 필수입니다. 스파클라는 시끄럽지도 않고 아이들 놀기에도 비교적 안전한 편이라 캠핑장에서 밤에 가지고 놀기에 좋습니다. 불꽃으로 하트도 만들어보구요.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은 다음날 새벽에..

캠핑 2017.09.19

2017년 9월 1, 2일 여주 금은모래캠핑장 무료물놀이장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주말을 맞아 여주 금은모래 캠핑장으로 향했습니다. 여름내 공사중이던 물놀이장은 뒤늦게 개장해서 9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다소 쌀쌀한 날씨에도 아이들은 물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도착한 시간이 3시좀 지난 시각이어서 물에 들어가면 다소 쌀쌀하게 느껴졌습니다. 물놀이장은 물 미끄럼틀이 가운데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른 쪽에는 물이나오는 작은 터널형 아치 2개와 기린?을 형상화한 듯한 물이 나오는 호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의자 또는 발받침에 올라가 노는 걸 좋아하더군요. 물 깊이는 아이들이 누우면 살짝 잠길정도로 얕은 편입니다. 물이 깊지 않아서 초등학생이상의 아이들이 놀기에는 다소 시시할 수 있지만 어린아이들 놀기에는 오히려 안심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

캠핑 2017.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