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동영상과 리뷰/RPG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 PC버전 출시 (에픽게임즈 스토어)

My App Factory 2021. 12. 18. 01:18

2021년 12월 16일 드디어 PC에서도 파이널판타지7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기다렸던 게임인데...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게임 설명에 "DX12"라는 문구를 보고 설마... 

구형 DX11 지원 그래픽카드에서 안돌아가는건 아닌지 얼마나 마음졸였는지 모릅니다. 

 

마침내 설치가 끝나고 게임을 구동하니... 

로딩도 심하지 않게 너무 잘 돌아갑니다. 감동입니다. 

역시나 노인학대 GTX 750 Ti에서는 동영상 재생 시 가끔 버벅거리는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 최신게임이 1920x1080으로 돌아간다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 좋은 그래픽카드에서 오히려 동적 프레임조정기능이 작동하여 렉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레임 드랍이 심하신 분은 아래 모드를 설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원가입필요)

Dynamic Resolution Disabler - https://www.nexusmods.com/finalfantasy7remake/mods/22

게임 설치 하루전에야 알게된 것이... 이번 리메이크는 사실 오리지널 파판7과 동일한 스토리가 아니라고 하네요. 

초반 진행해보니, 마황로에 폭탄을 설치하는 곳까지는 비슷하게 흘러갑니다만. 

이후로는 살짝 다르게 전개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기존 파판 팬들중에는 완전한 리메이크가 아닌것에 실망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던데... 

저는 대만족입니다. 

아직 초반이지만 클라우드는 기존 애니에서 보였던 쿨한 크라우드이고, 

바레트는 좀... 시끄러운 친삐라... 라고 할지 약간 야쿠자 같다고 할지..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주인공 파티는 물론, 빅스나 웨지같은 주변인들도 포함하여

이번 리메이크작의 등장인물들이 이전 오리지널 파이널판타지7보다 

더 입체적인 성격을 가지고 제각각 개성있게 연기하는 것 같이 느껴져서 아주 좋았습니다. 

 

전투시스템은 턴제이면서도 액션게임처럼 시원시원하게 싸울수 있는 게 너무 맘에 들고, 

시간이 흐른만큼 게임 중간중간 영화같은 연출들도 많이 들어가서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마황로 폭파 이후의 미드갈 시내를 돌아다니면 거의 모든 NPC들이 음성 대사를 가지고 있는 것에 놀랐습니다. 

도시가 반파되고 여기저기 건물들 잔해들 사이로 망연자실하게 서있는 사람들, 

부상자, 구조대원들... 엄마찾는 아이들... 등등

짧지만 각각 준비된 대사들이 게임속 분위기를 잘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한글화가 잘되어있지만 아쉽게도 길거리 NPC들의 대사는 자막이 나오지 않습니다. 

*추가 21.12.24 - 설정에서 "대화 로그"를 켜주니까 나오네요. 

 

플스기준 메타스코어가 87점이던데.. 

제 기준에서 이번 리메이크는 100점짜리이네요. 

아직까지 흠잡을때 없이 감탄만 계속하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9OdGDtZ0PO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