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26

[에픽 무료게임] 툼레이더 리부트 3부작 무료 - 2022년 1월 7일까지

예전 배트맨 시리즈 무료배포 이후 최대인것 같네요. 툼레이더 리부트 3부작 무료 - 1주일간입니다. 개인적으론 1편을 가장 재밋게 했습니다. 2편부터는 기존 툼레이더 시리즈와 비슷하게 플렛포머 - 발판과 점프 성향으로 많이 돌아갔습니다. 일반적인 오픈월드 액션게임을 좋아하시면 1편만, 플렛포머와 예전 툼레이더를 좋아하시면 2편이 취향에 맞으시것 같습니다. https://www.epicgames.com/store/ko/p/tomb-raider Tomb Raider GAME OF THE YEAR EDITION | Download and Buy Today - Epic Games Store Download and play Tomb Raider GAME OF THE YEAR EDITION at the Epic G..

엣지 오브 이터니티 - 프랑스에서 만든 파판같은 RPG

일단, 게임자체가 많이 안 알려져서 구글에 검색하면 "앤드 오브 이터니티"가 검색되는데.. 두게임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엣지 오브 이터니티는 특이하게도 JRPG 분위기이지만 프랑스 제작사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게임 전반적으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와 많이 닮아있습니다. 특히, 턴제 전투에 파판 시리즈의 ATB를 살짝 개량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PC로 발매된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도 개선된 ATB를 사용하고 있어 비교되는 부분이 있는데... 솔직히 파판7 리메이크가 ATB를 더 발전시켰다고 할수 있는 반면, 엣지 이브 이터니티는 변형일뿐, 기존에 비해 더 나아진 시스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 파판의 분위기가 많이 나는 반면, 그래픽 수준은 PS3 기기에서 구현하는 수준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PixArk / 픽스 아크 - 픽셀그래픽 오픈월드 서바이벌

픽스아크는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를 기반으로 비슷하면서도 조금 더 판타지스럽게 만든 게임입니다. 일단 아크는 초반 부분, 정확히는 극초반 공룡테이밍하는 부분이 조금 아이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않은 장면이 연출됩니다. 몽둥이로 기절할때까지 후두려패서... 테이밍을 하거든요. ^^; 아크가 좀 타격감이 안 좋긴하지만 그래도 공룡 머리에다 몽둥이를 휘두르고 있으니.. 아.. 이건 아이들이랑은 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픽스아크는 다행이도 좀더 쉽고 얌전한 방식으로 테이밍을 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해당 공룡의 테이밍제한을 상회하면 그냥 먹이만 주고 바로 테이밍할수 있습니다. 또는 수면화살을 제작할 수 있게 되면, 수면화살로 잠재운후, 공룡의 먹이를 직접, 공룡의 뱃속(인벤토리)에 쓰윽. 넣어주면 됩니다..

서브노티카 - 수중 탐사, 서바이벌, 오픈월드

오픈월드 서바이벌 게임들은 다들 어느정도는 재미가 보장되지만... 딱 취향에 맞는 게임을 찾는 것도 힘든것 같습니다. 오픈월드라는 설절이 참 맘에 들어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그중 가장 특이했던 게임 - 서브노티카입니다. 기원전 시대가 배경이거나 우주시대가 배경이거나, 아니면 판타지인 경우라도 대부분 땅을 걸어다니고 탈것을 타는게 보통이지만, 서브노티카는 해저가 배경인 점이 특이합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물속에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잠수복을 입고, 수중생물이나 잔해들로 부터 필요한 자원을 채취하여야 합니다.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면 잠수시간이 늘어나지만, 초반엔 긴시간 바다속에 있을 수 없는 점이 좀 불편하네요. 신호등 레비아탄이라는 거대 생물입니다. 거의 자그마한 바위섬 크기의 생물이라 보는 재미가 있..

터미네이터 레지스탕스 - FPS, 세미오픈월드, 생각보다 할만한 게임.

터미네이터는 이상할 정도로 게임만 나오면 악평을 줄줄이 받곤 했습니다. 저도 예전 몇번 경험하고는 터미네이터를 달고 나오면 손이 안가더군요. 기억에 남는 터미네이터 게임은 오락실용 건컨트롤러 게임으로 먼저 나오고 나중엔 가정용으로도 이식되었던 "터미네이터2: 심판의 날"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터미네이터 레지스탕스는 2020년에 발매된 게임인데... 저는 이제사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도 나름 괜찮고 무엇보다 FPS + 세미오픈월드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대를 낮게 잡은 덕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게임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영화에서 간간히 보던 심판의 날 이후, 기계들로부터 숨어지내던 인류의 모습을 잘 표현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터미네이터를 게임화하기 어려운 부분은 영화에서 거의..

에이리언 파이어팀 엘리트 - FPS, 협동게임, 육성요소 있음.

에일리언을 떼놓고 본다면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CO-OP FPS게임인듯 합니다. 싱글 캠페인에도 두명의 안드로이드 병사가 자동으로 따라붙을 정도로 코옵을 염두에 두고 게임이 설계되었음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6종류의 각각 특성을 가진 클래스가 있어, 다양한 능력과 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괜찮은 아이디어 같습니다. 각 클래스별로 준비된 스킬들은 플레이를 거듭하며 플레이어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는 RPG적인 요소도 도입되어 있습니다. 에일리언들이 생각보다 많이, 그리고 약하게 나와서 초반에는 조금 실망했습니다. 영화처럼 인간은 먹이일뿐, 강력한 에일리언이 어둠속에 숨어서 사냥당하는 그런 분위기를 상상했습니다만... FPS 게임이기에 적들의 물량공세가 어느정도는 필수 요소일테니, 어쩔수 없이 조정된 ..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 PC버전 출시 (에픽게임즈 스토어)

2021년 12월 16일 드디어 PC에서도 파이널판타지7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기다렸던 게임인데...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게임 설명에 "DX12"라는 문구를 보고 설마... 구형 DX11 지원 그래픽카드에서 안돌아가는건 아닌지 얼마나 마음졸였는지 모릅니다. 마침내 설치가 끝나고 게임을 구동하니... 로딩도 심하지 않게 너무 잘 돌아갑니다. 감동입니다. 역시나 노인학대 GTX 750 Ti에서는 동영상 재생 시 가끔 버벅거리는 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 최신게임이 1920x1080으로 돌아간다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 좋은 그래픽카드에서 오히려 동적 프레임조정기능이 작동하여 렉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레임 드랍이 심하신 분은 아래 모드를 설치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원가입필..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2 - 팬을 위한 격투게임

히어로물 만화중에 최강의 인물로 아메리칸 스타일 히어로가 등장하는 특이한 만화가 있었습니다. 초반부는 재밋게 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애니메이션화도 되고 나름 인기를 끌더군요. 만화와 애니는 나름 성업중이고 인기에 힘입어 나온 게임중 하나가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입니다. 1편은 평이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 2편은 쿠소게임은 아니였습니다. 컷씬만으로 구성되어 있긴 하지만 일단 스토리모드가 잘 되어 있어, 팬들이나 만화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보는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스토리가 어디까지인지는 모르겠으나 기숙사 방배정까지 1시간정도 걸리고 20% 진행도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필살기나 기술들은 방향키 조합이 아닌 버튼 조합방식이라 사용하기 편합니다. 대충 마구 누르고 있으면 화려하게..

이카루스 - 오픈월드 생존게임, 재밋지만 어려운...

우주복을 입고 외계 행성을 탐험하는 듯한 오픈월드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특이하게도 한곳에서 게임을 쭉 이어나가는 방식이 아닙니다. 미션들이 정해져있고, 행성에 투입되어 미션을 완료하면 다시 우주정거장으로 돌아오고, 다시 행성으로 내려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면 특정 광물질은 가지고 와서 개발에 사용한다고 합니다만. 일단, 정거장으로 돌아오면 모든 소지품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매번 행성에 투입될때마다 도구들을 다시 제작해야 하는 조금 특이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구가 아니라고 하는데 동식물들은 지구의 것과 똑같습니다. 옥수수가 있고, 호박이 있고, 수박도 굴러다니고... 출현하는 동물들도 사슴, 늑대, 곰, 토끼 등등입니다. 일단 장점은 사냥이 재미가 있습니다. 은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