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8

2018년 5월 맥도날드 주방공개의 날

맥도날드 주방공개의 날 행사가 있어서 신청했는데 당첨되었다고 연락이 와서 참여하고 왔습니다. 아이는 신청자 당 1명만 동반 가능하다고 하네요. 매장에 따라 햄버거 만들기 체험도 같이 운영하는 매장도 있었는데 가까운 매장은 매장이 협소한 편이라 그런지 주방공개 행사만 운영해서 약간 아쉬웠습니다. 매장 따라 다르겠지면 제가 간 매장은 3팀이 참여했습니다. 간단한 설명과 동영상 시청 후에 위생모자와 앞치마를 착용하고 식자재 보관 창고와 주방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햄버거 가게의 주방을 직접 가본 건 처음이라 신기한 경험이었네요. 체험이 끝나면 원하는 세트 메뉴 1인당 하나씩 식사 또는 포장으로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간단한 기념품과 에코백도 주셨어요.기념품안에는 무료 시식쿠폰도 들어있네요. 아이에게는 해..

2018년 5월 레고조립대회

어린이블럭조립대회 다녀왔습니다. 정해진 레고모델을 얼마나 빠르게 조립하는지 시간을 기록해서 가장 빠르게 조립한 3명에서 시상을 하는 대회입니다. 롯데백화점 영플라지 7층 하늘 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조별로 동시에 시작해서 조립이 완성되면 앞에 놓인 벨을 누르고 기록을 측정합니다. 1시간 씩 주어지고 시합에 사용한 레고는 본인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레고 체험존에서 자유롭게 조립해 볼 수 있습니다. 야외 블럭방에 온 것 같습니다. 햇살이 매우 따가웠지만 야외에서 레고를 조립하는 것도 색다른 경험입니다. 완성한 레고테크닉 Hook loader입니다.

2018년 5월 미니특공대 키즈카페 면목점

최근 새로 오픈한 미니특공대 키즈카페 면목역점을 다녀왔습니다. 요즘 새로생기는 애니메이션 키즈카페는 구조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송도에 있는 슈퍼윙스 키즈카페와 전체적인 구조가 비슷하네요. 건물 지하 1,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건물 내의 엘리베이터와 별도로 전용 엘리베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건물과 골목사이로 들어가면 주차타워가 있습니다. RV차량도 들어갈수 있다고 하네요. 기본 1시간 무료지만 키즈카페 이용하면 2시간 까지 무료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이렇게 꾸며져 있구요. 입구에서 사진 찍으며 기다릴 수 있겠네요. 입장하면서 큐브스튜디오 앱 설치한 거 확인합니다. 정산 및 게임할 때 사용되는 QR코드 입니다. 식당에서 화장실 가는 사이에 수유실이 작게 마련되어 있구..

스키틀즈 인공색소 실험

스키틀즈에 여러가지 인공색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인공색소는 아무래도 많이 섭취하면 몸에 좋을리 없겠죠.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이지만 유해 첨가물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실험을 통해 인공색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스키틀즈를 색깔별로 접시에 둥글게 배치합니다. 뜨거운 물을 한컵 부으면 바로 색소가 빠져나오는게 보입니다. 물에 잠긴 부분과 안잠긴 부분의 색깔이 구분되지요. 물을 더부어 잠기게 하니 색소가 점점더 많이 빠져나옵니다. 원래 과자의 색은 흰색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자 사탕은 완전히 녹아없어지고 색소가 섞이고 기름기 까지 떠서 식욕을 떨어뜨리는 외관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고 나니 아이들도 앞으로는 별로 먹고 싶지 않다고 하네요. 집에서 뜨거운 물과..

2018년 5월 원마운트 맛집 맛있는 순두부&김치찜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는 재입장이 가능해서 식사를 밖으로 나와서 먹고 들어가도 됩니다. 저희는 입장전에 미리 먹고 들어가기로 했는데 2층의 맛있는 순두부&김치찜을 먹고 왔어요. 먹는 건 사진을 안찍어서 사진 한장 없네요. 식사류는 6500원에서 7천원 정도이고 사이드메뉴로 계란찜이나 뚝배기 불고기 등이 4500~5500원 선이었습니다. 이곳은 밥과 반찬이 셀프로 무료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1인당 1메뉴 주문이 원칙이고 저희는 아이가 둘이라 식사2개에 사이드로 뚝배기불고기를 시키고 공기밥을 1개더 추가해서 딱 2만원 나왔습니다. 테이블마다 김이 배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먹을 수 있었구요. 계란은 이제 무제한 제공이 아닌 듯합니다. 순두부 당 1개씩 따로 제공됩니다. 아이들은 김에 반찬 좀 넣고 비벼주니 잘 먹어..

2018년 5월 원마운트 스노우파크

고양 원마운트 스노우파크를 다녀왔습니다. 스노우파크는 얼음썰매를 탈 수 있는 공간과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공간으로 크게 나누어져 있습니다. 썰매는 가운데 공간에서도 탈 수 있고 크게 벽을 따라 한바퀴 돌 수도 있습니다. 기온이 정확히 어떨지 몰라서 아이들은 겨울 잠바 어른은 가벼운 잠바를 챙겨갔는데 오래 있으니 꽤 추워서 어른도 두툼한 잠바를 챙겨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헬멧은 무료로 비치된 것을 사용가능하며 장갑은 개인이 챙겨와야 합니다. 대여는 유료입니다. 눈썰매를 탈 수 있는 공간은 생각보다 작지만 눈썰매는 의외로 스릴이 넘칩니다. 아이들도 무섭다며 한 두번 타고 다시 타지 않았습니다. 그 옆에는 금광이라고 눈 속에 지폐와 동전을 넣어두고 직접 캐가는 코너인데 실제로 성공하는 분은 못봤습니다...

2018년 5월 청와대 관람

아이들과 함께 미리 신청한 청와대 관람을 다녀왔습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경복궁 주차장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청와대로 이동하여 약 1시간 반정도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을 마치고 셔틀버스나 도보로 귀가하는 코스입니다. 코스 끝난 후 원하는 사람은 칠궁 관람도 가능하고 셔틀버스를 타거나 청와대 사랑채 관람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와대는 멀게만 느껴졌는데 의외로 사랑채는 별도의 예약없이 자유롭게 관람가능하다고 하네요. 소풍이 많은 시가라 그런지 경복궁 주차장이 대형 셔틀버스가 꽉차있어서 깜짝 놀랐는데요. 교통이 붐벼서 그런지 예상보다 셔틀버스도 늦게 도착해서 출발시간이 10~20분 정도 지연되었습니다. 청와대에 도착해서는 공항과 같은 검색대를 통과하고 금속탐지 등 간..

2018년 4월 용산국립중앙박물관 국립극장 용, 한글박물관, 용산가족공원

용산 국립극장 용에서 뮤지컬 세계문명탐험대 태양의 나라 이집트 공연이 있어서 보러 다녀왔어요. 공연은 그냥 무난한 수준이었구요. 아이들은 재미있는 부분도 있고 재미없는 부분도 있었다고 하네요. 공연장은 시설이나 시스템은 괜찮았습니다. 중간에 입장하는 경우에는 직원이 발아래쪽에 후레시로 안내해서 좌석을 안내해주고 공연 중간에 아이가 울면 직원이 안내해서 잠시 밖으로 달랠 수 있게 안내해 주고 이런 시스템이 있어서 공연 중간에 방해 받는 부분이 비교적 적은 것 같습니다. 특이한 건 공연이 끝나고 나서는 배우들이 객석을 돌아다니며 기념촬영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네요. 국립극장 용의 공연표가 있으면 당일 국립중앙박물관 주차가 종일 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에 공연 끝나고 어린이박물관을..